0

Cambio neto0%

0

기프토기프토

기프토는 중국 1인 모바일 생방송 플랫폼‘업라이브’를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AIG(Asian Innovations Group)에서 개발한 토큰으로, 이더리움 플랫폼 및 스마트 컨트랙트를 적용한 범용 프로토콜을 통해 디지털 미디어 소비 시장을 위한 탈 중앙화 된 가상 선물 교환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기프토는 탈중앙화 된 통합 기프팅 프로토콜(UGP: Universal Gifting Protocol)을 통해 가상선물의 자유로운 창작과 교환이 가능하게 하며, ‘업라이브’ 내 유저 간 선물 교환은 물론 유튜브(Youtube), 인스타그램 (Instagram), 페이스북 (Facebook) 등 글로벌 소셜미디어 플랫폼에도 확장 가능합니다. 최근 UGP 데모버전을 소개하며 기프토의 확장성과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수익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기프토 프 로젝트의 상용화 로드맵을 밝혔습니다.

전일가 128 거래량 1,024,592 GTO
고가 144 거래대금 139,387,609
저가 127 거래비중 -
연중최고 861 전체거래량 -
연중최저 120 총발행수량 10억
호가단위 1 원 시가총액 26314198
매매단위 1 GTO 컨펌시간 -
표기단위 0.00001GTO

발행처 및 발행 방식

기프토의 창립자는 Asia Innovations Group 공동 대표인 Andy Tian입니다.
또한 Danny Yang (Blockseer 대표), Loi Luu (카이버 네트워크 설립자), Hitters Xu (네오 설립자), Justin Sun (트론 설립자)이 자문합니다.
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은 구글 차이나 모바일 서비스 총괄과 Zynga 차이나 지사장 출신의 앤디 티엔(Andy Tian)이 2014년 설립한 IT 스타트업으로서 전 세계 1억명이 넘는 유저들에게 5가지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중 세계 2,0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라이브 동영상 플랫폼인 업라이브(Uplive)는 출시 18개월만에 연매출 약 1,2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기프토는 기존 서비스와 유저를 보유한 상태에서 진행된 리버스 ICO 형태이며, 파트너사로는 바이낸스(BINANCE)와 카이버 네트워크(KNC) 등이 있습니다.

기능 및 특징

1. 통합 기프팅 프로토콜 (UGP: Universal Gifting Protocol)
범용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다음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모든 컨텐츠 제공 플랫폼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2. Community Participation : Incentives
기프토는 궁극적으로 모든 사용자가 선물을 ‘만들고’, ‘보내고’, ‘받고’ 할 수 있는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이며, 콘텐츠 제작자에게 중요한 수익 창출 수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관련된 모든 사용자에게 상호 이익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3. GIFTO Wallet
암호화폐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GIFTO Wallet(미국 특허 출원 중)은 다음의 정보들을 모두 처리합니다.
- 지갑 만들기 및 GIFTO 기반 거래 관리
- 블록체인 기반 양도 및 구매, 상환 기능 수행
GIFTO Wallet을 사용하면 모든 사용자가 쉽게 Uplive 또는 다른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GIFTO 토큰을 관리, 양도 또는 구매할 수 있습니다.

최근 뉴스와 전망

GIFTO의 장기 목표는 GIFTO 토큰을 최상의 통화수단으로 확립하는 것입니다. 모든 기존 GIFT 관련 기술을 GIFTO Limited에 통합하고 모든 사용자의 지주 회사로 전환하여 토큰 지원 및 생태계의 다른 모든 면을 개선하며 신규 앱 및 플랫폼과의 제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암호화폐의 투자 열풍은 차츰 안정을 찾아가는 모습이지만, 암호화폐 ICO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뜨겁습니다.
단순히 투기적인 시각이 아닌 진정한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가치투자’를 지향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나면서, 쏟아져 나오는 ICO의 각 프로젝트가 제시하는 로드맵이 얼만큼 현실화 되고 또 될 것인지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리버스 ICO(기존 상장기업이 ICO 하는 것으로써 기존 서비스에 프리미엄을 더할 목적으로 진행)는 탄탄한 고객층과 서비스 플랫폼을 바탕으로 시작한다는 점에서 분명 매력적인 요소를 갖추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기프토는 세계 최초 리버스 ICO프로젝트로써, 5천만 유저를 보유한 업라이브에 기프토코인을 선제 적용할 예정이며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의 지불 시스템을 기프토 블록체인으로 통합하려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콘텐츠 제작자의 수익구조 개선 및 운영비용 최소화를 위한 가상선물 시스템을 통해 탈 중앙화 된 생태계 구성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카이버네트워크, 네오, 트론, 유튜브 등 탄탄한 고문진과 파트너쉽을 기반으로 올 2분기 업라이브 내 기프토코인 상용화를 앞둔 기프토가 ‘제 2의 스팀잇’으로 떠오를 수 있을지 기대해 봅니다.